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 침수 세척수리

아이폰13프로 빗물에 침수되었네요.

by 애플고치미 2023. 10. 6.

안녕하세요~ 야탑 아이폰 사설 수리점 , 야탑 아이픽스존입니다.

금일 안내해 드릴 포스팅은 아이폰13프로 침수. 

비오는날 바지 주머니에 넣어둔 아이폰13프로가 바지가 젖으면서  젖은 바지 빗물에

침수가 되어 저희 매장을 찾아주셨는데요,,, 침수가 된지 전혀 모르셨다가 비에 젖은 당일이 아닌 

익일 카메라 부분에 습기가 차면서 알게 되었다고 하시네요. 

작동에는 이상이 없어 좀 기다리면 나아질줄 알고 기다리셨다는데 습기가 점점 심해서 카메라 조차 선명하게

보이지 않아 급하게 저희 매장을 찾아주셨네요. ㅠㅠ 

 

아이폰13프로 빗물 침수

아이폰13프로 빗물에 침수가 된 제품입니다. 

후면 카메라 부분 습기 

아이폰13프로 카메라 렌즈 내부 습기

아이폰13프로 후면 카메라 렌즈 부분을 보시면 렌즈 내부에 습기가 차다 못해 물방울까지 생긴듯한데요.

다들 믿고 계시는 방수폰 아닙니다. 심지어 14 시리즈도 침수가 되어 방문해 주시고 있어요.

항상 침수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이폰13프로 후면 카메라와 전면 카메라 부분

아이폰13 시리즈부터는 기기 상단 부분에 물이 들어가도 페이스 아이디 고장 확률이 많이 낮아 졌습니다.

트루댑스 카메라 부분에 덮개가 추가로 생겼죠. 13시리즈 이전 모델들은 상단 부분에 물 한방울만 들어가도

바로 페이스 아이디가 고장나는데요... 

 

아이폰13프로 메인보드 탈거

가장 중요한 기기의 메인보드 탈거 완료. 

제일 먼저 아이폰13프로 메인보드 탈거한뒤 보드 세척 먼저 진행해 줍니다. 순도 99.9% 알코올과

에탄으로 세척 작업 진행해 드리고 있어요. 

침수로 인해 녹슬은 기기 내부 나사들

비 맞고 침수가 된다는걸 아셨다면 바로 방문해 주셨을텐데... 

방수가 된다고 광고를 하니... 지체된 시간에 내부 각종 나사들과 쇠 부분이 녹슬었네요.

다행히 부품애는 크게 쇼트나거나 탄 자국이 없으니... 일단 케이블및 부품들만 제거하고 

물기 없앤뒤 재조립합니다. 

작업은 끝났습니다. 세척 작업 1시간 예상합니다.

작업후 기기 작동 점검 모두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상태이지만 침수 제품은 항상 

조심히 사용하셔야 한다는점 꼭 고지해 드렸네요. 

내 폰은 방수가 된다고 생각치 마시고 항상 물기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성남 분당 야탑 아이폰수리점, 아이픽스존 야탑점이였습니다.

무료 주차 1시간 , 야탑역 2번 출구 다이소 건물 1층 쇼핑몰에 있습니다. (관보 쇼핑 센터 1층)
건물 지하주차장을 이용해 주세요. 

 

분당구 야탑동 366-1 관보쇼핑 1층 14호 아이픽스존 / 031-703-8808